자전거 탄 아이 역주행 하더니 쾅…부모 "민식이법 알죠?"[0]
조회:24추천:0등록날짜:2022년07월17일 11시29분
자전거 탄 아이 역주행 하더니 쾅…부모 "민식이법 알죠?"
페이지 정보
본문
한 운전자가 아파트 단지 내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역주행하던 아이와 부딪히는 사고를 겪은 가운데, 아이 부모가 "민식이법 알지 않냐"면서 운전자에게 전부 과실이 있다고 주장했다는 사연이 공개돼 논란이다.
최근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역주행 자전거인데 민식이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블랙박스 제보자 A 씨는 지난 5일 오후 4시께 경상남도 창원시의 한 아파트 단지 내에서 주행 중 자전거를 타고 역주행하던 아이와 부딪쳤다. A 씨는 커브길에서 우측에 주차된 차들로 인해 도로 전방 시야가 확보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단, 아파트 단지 내 도로의 중앙선은 지자체가 아닌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민간에서 설치하기 때문에 중앙선을 지키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12대 중과실 위반 사고인 중앙선 침범 사고로 처리되진 않는다.
A 씨에 따르면 사고 직후 아이의 부모는 A 씨의 차 상태를 보곤 "무조건 다 변상하겠다"며 사과했지만, 점차 태도가 돌변했다.
이들은 "어린이보호구역이다", "민식이법 알지 않냐"면서 아이의 과실은 하나도 없고 전부 A 씨의 잘못이라고 주장했다는 것. 하지만 해당 도로는 어린이보호구역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어린이 보호 구역도 아닌데 무슨 민식이법...??? ㅉㅉㅉㅉ
첨부파일
- 내댓글 보기